맘투데이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네오필(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육아 커뮤니티.정보 제공 서비스인 "맘투데이(MOMTODAY)를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와 엄마들의 커뮤니티, 일기, 쇼핑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이를 열람하거나 기록, 구매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모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하며, '회원'과 달리 일부 '서비스'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컨텐츠라 함은 '서비스'에 남겨지는 모든 내용을 말하며, '회사'와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 사진, 동영상 등 모든 미디어의 내용을 말합니다.
  6. 판매자라 함은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재화와 용역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무형의 서비스 / 상품 / 이용권 / 기타 유.무형 물품)을 '서비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7. 구매자라 함은 재화와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서비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 또는 유선상 통화에 의해 구매 의사를 밝힌 이용자를 말합니다.
  8.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시간/형태/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등의 형태로 제공되는 일종의 점수로서, 포인트의 부여, 적립, 혜택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서 안내합니다.
    당 '서비스'에서 포인트는 '풍선'으로 표현하고 사용합니다.
    단, 본 서비스에서 '풍선'은 실제 통화와 관련성이 없고 환금성도 없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 '서비스'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변경된 약관은 그 내용이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변경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전자거래기본법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 '서비스' 서비스 내에서 판매자로 제휴된 업체의 재화 또는 용역의 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이에 관련 부가 서비스 제공
    • 일반 이용자가 '서비스'에 등록하는 각종 정보의 유지관리
    • 온라인상 혼재되어 있는 정보의 수집과 가공 제공
    • '회원'이 작성한 다이어리(일기)의 온라인 출판 또는 오프라인 출판 대행
    • 기타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2. '서비스' 내에 게재되어 있는 상품 중,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 및 재화와 용역은 해당 상품의 내용의 정확성에 대하여 '회사'가 보장하지 않으며,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선택, 상담, 구매, 결제, 환불 등의 거래와 관련된 모든 내용과 책임은 구매, 판매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악의적인 해킹, DDOS 공격 등 불법적인 공격에 의한 서비스 중단과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서비스'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악의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하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 또는 온라인상으로 회원가입 후 완료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여진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온라인상으로 회원정보 수정,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등급,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의 등급은 '서비스'에서 활동한 내역과 이벤트 참여를 통한 포인트 등 다양한 요소로 결정합니다. ( 별도 안내 참조 )
  2. 회원의 등급은 마지막 로그인 시간을 기준으로 1년 ( 365일 ) 이내에 접속이 없을 경우 기본 단계로 초기화 됩니다.
    회원등급이 최기화 될 때에는 누적된 포인트도 동시에 자동 소멸하며, 재 적립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광고 행위를 위한 서비스 이용 또는 악의적인 활동을 위한 서비스 이용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서비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6.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도 함께 소멸되며, 재 부여되지 않습니다.
  7.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서비스'는 제2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제6조 제2항 가호에 의하여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8. 판매자 자격 제한 및 정지에 대한 규정은 제휴사 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와 전화, 문자로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사이버캐시, 포인트 소멸 및 임시 소멸)

  1.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의 포인트는 마지막 로그인 시간을 기준으로 1년(365일) 이내에 접속이 없을 경우 자동 소멸 됩니다.
  4. '서비스'의 포인트는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가능하며 현금으로 환전되지 않습니다.
  5. '서비스'의 포인트 사용은 포인트 적립 안내와 더불어 별도 안내하며, 서비스 추가시마다 사용방법은 변경, 확장 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등록자료의 보관 및 책임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정기적인 백업과 장애발생시 빠른 장애 복구 노력을 기울입니다.
  2. 위 항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글과 사진 및 멀티미디어 자료는 '회사'에서 보관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장애, 시스템오류 등으로 등록한 자료가 파손 또는 손실된 경우에도 회원의 자료에 대한 백업 책임은 회원 각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에 등록한 자료 및 게시물의 저작권 위반시 '회사'는 임의 삭제 할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구매신청)

  1.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나. 다. 마. 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가.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주민등록번호
      라. 각 상품별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마.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라.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바.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 12 조 (계약의 성립)

  1. '서비스'는 제휴된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의 정보, 상품의 상태 등을 근거로 정보제공과 구매에 대한 계약을 진행합니다.
    제휴된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의 불일치로 인한 중복, 취소, 변경은 '서비스'가 책임지지 아니하며 제휴된 판매자와 직접 처리해야 하는 것에 동의하며, 이를 이유로 '서비스'에게 책임을 전가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구매를 한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구매 또는 예약 의사가 없는 상태에서 고의로 상품을 구매대기 하는 경우
      5. 구매 또는 예약 의사는 있으나 4개이상 물품을 구매대기로 예약하는 경우
  3. '서비스'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서비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온라인입금, 무통장입금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당사 내사방문후 대금지급

제 14 조 (수신확인통지,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

  1. '서비스'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 통지는 온라인 화면,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이며 문자메시지, 이메일 수신을 하지 못하였다 하여 계약이 성립되지 아니한 것은 아닙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정보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상담센터에 연락하여 정정해야 하며, 구매신청 이후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나 구매신청시 고지되는 취소수수료율에 따라 수수료를 공제한 후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의 경우 온라인 구매 양식에 제공되는 시간까지 입금확인 되지 아니한 경우 구매신청은 자동 취소 됩니다.
  3. 제휴된 판매자의 구매시스템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경우 제휴된 판매자의 예약 / 변경 / 취소 규정에 따릅니다.

제 15 조 (공급)

  1. 무형의 재화 공급은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작성한 구매양식을 통해 신청한 이후 온라인으로 바로 공급하며, 유형의 재화 공급 또는 서비스 용역의 공급은 정해진 기일에 공급됩니다. 무형의 구매의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예약 양식을 통해 신청한 순간부터, 또는 유선상으로 신청하여 운영자가 예약신청을 접수한 경우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보며, 계약 이후에는 입력당시 제공되는 취소수수료 안내와 개별공지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 16 조 (환급)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온라인 상품과 같은 무형의 상품은 상품의 특성상 이용자가 다운로드, 열람 이전에 취소가 가능하나 이후에는 취소 또는 환급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 상품의 상품이용 계약체결시 계약한 특별약관등의 규정에 의거한 상품의 취소 및 환불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회사'가 아닌 '회사'와 제휴된 판매자의 환급은 제휴된 판매자의 이용약관에 따라 환불 처리 됩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가. 성명
      나. 별명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마. 희망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회원의 경우)
      아. E-mail
      자. 메일수신 여부 (회원의 경우)

  2. '서비스'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비스'가 집니다. 단, 판매자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여행 상품 이용 시 여행 상품 제공을 목적으로 해당 기관(항공사, 숙박업소 등)에 알려주는 경우
      라.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마.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당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 서비스를 위하여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바. 당사의 사후 불만처리 업무 및 고객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서비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사이버캐시(포인트)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8.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서비스'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가.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매매(등록, 판매를 포함)한 내역이 있는 판매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서비스'는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6개월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배송관련주소, 대금송금계좌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다. '서비스'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으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판매자 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판매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판매자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라. 판매자가 '서비스'에 대하여 미결제수수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완료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마.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9.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에 공개합니다.

제 18 조 (안내메일, 문자 발송 등)

  1. '서비스' 회원 또는 약관동의하고 이벤트 응모, 제휴사 물품 구매, 문의사항 등록을 한 이용자는 이메일, 핸드폰 문자메시지를 통하여 신상품의 정보, 이벤트 정보, 할인 정보 등 기타 관련된 정보를 수신 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단, 회원 또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화, 이메일, 팩스, 게시판을 이용하여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의 발송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예약취소 신청 접수를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예약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가 이용자에게 정해진 취소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정산금액을 지급하며, 정산금액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서비스'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의 의무)

  1.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2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악의적 변경
      다.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서비스'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서비스'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서비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제 23 조 (판매자의 의무)

  1. 판매자는 이 약관과 '서비스'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판매물품의 등록, 판매진행과정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구매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요청된 판매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3. 판매상품의 등록은 제휴사 서비스 상품 등록 서비스화면상의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상품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하는 경우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는 해당 물품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물품을 등록한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서비스'의 명칭, 로고 및 판매자의 등급 표시를 '서비스'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서비스' 또는 타 판매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판매자는 '서비스'의 인터넷사이트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서비스'는 제휴된 판매자를 통한 수익 증대를 위해 피연결몰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서비스'와 연결된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는 '서비스'와 연결된 피연결몰을 제공할 경우 별도의 표시를 통해 '서비스'자체의 페이지가 아닌 피연결몰의 컨텐츠임을 명시적으로 밝혀 사용자의 착오를 방지합니다.

제 25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2. '서비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된 사진/이미지,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합니다.
  3. 불특정 다수가 수집 등록한 블로그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사진/이미지의 지적재산권은 '블로그' 작성자에게 있으며, 블로그 소유자의 요청시 삭제 할수 있습니다.
  4. '서비스'는 불특정 다수의 블로그에 등록된 포스트(게시글)의 요약정보를 '서비스'내에서 제공할 수 있으며, 블로그 소유자의 요청시 삭제 할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이 창작하여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또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법적인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홍보성 게시물로 판단될 경우의 게시물을 등록한 경우 '서비스'는 사전 통보없이 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텍스트, 멀티미디어 자료 포함)을 '서비스'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서비스'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서비스'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8. 서비스의 사용권은 게시자의 아이디 / 이름 / 사진(멀티미디어자료) / 등록일자 등을 '서비스' 홍보를 위한 온라인 광고, 배너, 오프라인 광고, 책자, 안내문, 출판물 등에 임의로 인용(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자의 저작물을 이용한 유료 서비스 또는 판매를 위한 출판물 등에 이용할 경우에는 게시자의 허락을 득한 후 정당한 이용료를 지급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의 게시물에 대한 복제, 전시, 배포, 편집 저작물 작성
      나.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컨텐츠로서 제공. 단 회원의 아이디 외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상기 사용권 외에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의 사전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서비스'가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 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서비스'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서비스'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광고성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약관 및 정책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제 27 조 ('서비스'의 면책)

  1. '서비스'가 판매자와 구매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통신판매중개행위에 해당하는 것이므로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서비스'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불법적인 업무방해,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는 거래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는 판매자 혹은 이용자가 다른 판매자 혹은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서비스'는 피연결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8. '서비스'가 다음 각 호의 사유 등으로 제3자로부터 청구를 받거나 소송을 제기당한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비용으로 '서비스'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서비스'가 지출한 손해배상금, 소송비용(변호사 자문비용 및 소송비용 포함), 광고 및 공고비용 등 일체의 비용 및 영업손실금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 가.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정보의 게제
      나. 매매 부적합 물품의 등록 또는 판매
      다. 제조물에 대한 책임
      라. 기타 타인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28 조 (분쟁해결)

  1.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서비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서비스'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