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역할

조회 1937 | 2013-08-21 00:37
http://www.momtoday.co.kr/board/17272
오늘은 육아에서의 아빠에 역할이 왜 중요한지를 한번 살펴볼께요^^
요즘은 아빠의 육아참여가 아이들의 사회성을 키운다고 하지요.
그럼 아빠의 양육참여 효과는 정말 있는 걸까요? 
최근 발표된 육아정책연구소의 아동패널조사에서 아빠가 양육에 적극 참여할 수록 자녀의 사회성과 언어발달이 좋아진다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평균에 비해 또래와 어울릴때 친구를 잘 사귀고, 단체활동을 잘 하며, 놀이방해 같은 문제행동을 적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말로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도 좋았고요. (양육에 적극적인 아빠들에게는 희소식이네요!)  
양육 참여는 아이와 무조건 시간을 함께 보낸다고 좋은 건 아닙니다.아이의 눈높이에서 놀아주고, 이야기 해 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 합니다.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놀이 상대', '이야기 상대'가 되어주라는 의미입니다. 아이가 말을 잘 못하는 연령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감정을 잘 읽어준다면 아이에게 지지받고 사랑받는다는 느낌과 함께 큰 안정감을 줄 겁니다.
남성과 여성의 타고난 차이 때문에, 아빠들이 본능적으로 육아를 알아서 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라네요. 해야 할 일을 아주 구체적으로 알려줘야 아빠들이 쉽고 편하게 양육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빠가 엄마의 육아를 '돕는'게 아니라 '함께 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아빠도 엄마도 마음이 좀 편해지지 않을까요?
SBS 뉴스 기사 인용~
예전에는 IQ+EQ만을 보았다면 요즘은 SQ(사회지능)이 중시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사회성은 엄마보다는 아빠와의 시간속에서 잘 형성된다는것이 정설이 되어버렸습니다.아이들의 SQ가 일반적인 생활에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현실...
아빠들도 이제는 아이들과의 시간에 투자할때인듯 합니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