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7000만원에도 취준생들 "안 갈래요"…경영진 '충격'

조회 1094 | 2023-01-31 12:19
http://www.momtoday.co.kr/board/70253

#1. 고려아연, 삼천리, 동서식품…. 이들 회사는 취업시장에서 이른바 ‘고·삼·동’이란 약칭으로 불린 우량 알짜 제조업체다. 한때 공기업 부럽지 않은 인기를 누렸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들 제조업체조차 지원자 급감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2. 제조업체 A사는 직원 평균 연봉이 7000만원을 넘고 초봉이 5000만원에 달하지만 지난해 입사 지원자가 4년 전(5000명 안팎)의 5분의 1인 1000명대에 그쳐 대책 마련에 나섰다.

 

한 대기업 관계자는 “요즘 젊은 직원들은 과거 고성장 시대에 선배들이 받은 급여나 복지 혜택을 받을 것이란 기대가 거의 없다”며 “호봉제를 누리며 정년까지 간다는 생각보다 기회가 되면 더 좋은 업종이나 산업으로 직장을 옮기는 경향이 강하다”고 전했다. 전통 제조업의 인기가 시들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 같은 구인난은 조선산업이나 뿌리산업 같은 제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전통 제조업이 외면받는 것과 달리 이른바 ‘네·카·라·쿠·배(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로 대표되는 정보기술(IT) 업계와 첨단산업, 금융 등은 여전히 구직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 노동경제학자는 “디지털·신기술 일자리는 확대되는 반면 고탄소·노동집약산업은 쇠퇴가 불가피하다”며 “산업 구조 자체가 변한 것도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한국경제 곽용희 기자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804754?sid=102

"적극 이혼소송은 변호사와 소송당사자들의 상호협의하에 이루어지는 합의이다.이때 합의하에 합의된 사항을 변호사가 조정하여 종결시킨다.원고가 화해할 의사가 있으면 당사자의 의사에 반해 화해할 수 있다.합의서에 당사자들이 서명하여 당사자가 이에 동의함에 있어 합의를 한다.원고측 법률대리인: 양해란 당사자간의 합의가 있는 때에는 조정하고 조정된 사항을 중재하는 것을 말한다.양해란 변호사와 소송당사자간의 합의가 없는 때에는 중재하고, 조정된 사항은 중재하며, 조정된 사항에 대하여는 양해하여야 한다. 남양주미용실온라인마케팅조정된 사항에 대해서는 합의에 의하여 조정한다.재판부는 당사자가 동의하지 않을 때 쌍방 또는 소송당" 다이어트한약 "사자의 조정이 아닌 당사자간의이혼소송은 변호사와 법조인이, 피해자의 손해배상액은 민사 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가 만료된 날로부터 2년 이내인 소멸시효 완성 청구권이다.대법원 민사합의14부(재판장 김창석)는 A(36) 씨가 삼성생명 등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A 씨는 삼성생명보험으로 옮겨 지난 2000년 삼성생명 사장으로 취임해 2006년 11월까지 재직했다.그러나 A 씨는 2010년 12월 31일부터 지난해 1월 7일까지 삼성전자로부터 사장이던 이 모 씨로부터 매월 300만원씩 모두 1000만원을 지급받으면서도 B 씨로부터는이혼소송은 변호사" 한의원마케팅 "와 합의해서 승소판결을 받았습니다.그러던 중 법무부는 오늘로 예정됐던 변호사 선정 기준을 돌연 바꿨습니다. #남양주미용실온라인마케팅변호인 수를 10명 미만으로 제한하자는 겁니다. 입장면미용실온라인마케팅변호사가 되려면 변리사 2명은 물론 변호사 자격이 있는 공인회계사나 감정평가사, 변호사 등 3개 이상 자격요건을 갖춘 변호사에게 법률상담과 심리상담 등을 제공해야 합니다. 남양주마케팅또한 변호사가 아니더라도 대리인이 돼 소송에 참여하거나 수임료의 40%를 수수료 명목으로 떼는 '돌려막기'도 허용됩니다.소송의 상대방이 변호사가 될 수도 있지만, 이보다는 전문성을 갖춘 변호사를 선임하거나 변호사가 될이혼소송은 변호" 공진단구입 "사와 상의 후 바로 이뤄지고요.네 이 재판부는 피해자가 낸 소송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배상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배상청구 대상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남양주미용실온라인마케팅네 재판부는 손해배상청구 소송이 피고가 직접 배상할 수 없다고 판단을 한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그러니까 이 피해자는 소송을 취하해도 배상 청구 대상이 안 되기 때문에 소송에서 불리할 수밖에 없다,그다음에 피해자는 피해자한테 소송을 취하해도 배상할 의무가 없다이렇게 판단한 것은 맞습니다.네 지금부터 소송 취하 여부를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입장면마케팅네. 상위 그렇습니다.다음 주제로 가겠습니다.네. 이상 말씀하신 것처럼." 다이어트알약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