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 우리윤예 돌잔치★ (국도호텔/미소그래퍼/한살배기전통돌상/희재옷장/홍마미/맘스오클럽/스위트필름/민트초코렛/메이크업쟁이/하은이네답례품/금실은실)

조회 19690 | 2012-12-24 17:37
http://www.momtoday.co.kr/board/10512

★11월 24일 윤예 돌잔치★
 
외국에 거주하는 관계로 장소만 잠깐 한국에 나와서 계약하고 나머지는 전부 카페, 블로그, 검색으로 결정했네요.
기본적인것만 할까 했는데 하다보니 우리부부의 첫 아이한테 잘 해주고 싶은 욕심이 생겼네요.
정말로 계획에 없던 엄마표 등등 많은걸 하게되어서 정해논 예산을 넘어섰지만 잔치가 잘 끝나서 그걸로 만족하고 있네요.
 
장소 :  베스트웨트스턴호텔국도2층 파티오 레스토랑 (http://www.hotelkukdo.com)

 

 

대중교통(지하철) 이용이 용이하고 전에 유명한 극장이여서 어르신들이 찾기가 편하셨네요.
단독홀이라 복잡하지 않고 잔치시간도 넉넉해서 오신분들이 여유롭게 편하게 즐기셨네요.
예전 극장자리라 그런지 천장이 높아 시야가 탁틔여서 장소 지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네요.
담당 메니저님도 친절하시고 서비스 하시는 분들도 좋았습니다.
처음 계약할때 음식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셨는데 역시 손님들만다 음식 맛있다고 얘기하셨네요.
나중에 잔치끝나고 우리부부 식사도 따로 마련해 주셨네요.
옥에 티라면 잔치 진행하면서 성장동영상 나올때 DVD플레이어에 이상이 생겨 아쉬웠지만
매니저님이 신속하게 대처해서 다행히 잔치진행에는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순간 긴장은 됬죠...^^)
전체적으로 음식, 장소, 서비스 만족스러웠습니다.
 
스냅사진 : 미소그래퍼 (http://www.misographer.co.kr/)

 

 

남는게 사진이라고 스냅사진은 장소 다음으로 알아봤네요.
돌잔치 6개월전부터 엄청난 검색질 끝에 결정한 미소그래퍼.
웹사이트에 올려진 사진을 보는 순간 느낌이 훅 왔던 곳인데 후기용 사진 받아보는 순간 정말 잘 결정했다 싶었죠.
잔치 1시간 전 부터 잔치 끝날때까지 정말로 열씸히 한 순간도 놓치지 않으시고 찍어주셔서 너무 고마웠죠.
촬영처음엔 윤예하고 친해지시려고 놀아주시고,
아이가 조금 산만해지면 가지고 계신 핸드폰 동요를 들려줘서 집중하게 만들고
그 덕에 남편도 곰세마리 엄청 불렀어요.
작가님이 노련하셔서 촬영도 일사천리 순조로웠고 특히 윤예가 작가분하고 낯가림 없이 호흡(?)이 잘 맞아서
재미나게 촬영했네요. 금액도 비싼편이 아니고 작가분께서 너무 열정적이고 감각적이라 너무 좋았어요.
 
우리 윤예 사진 미소그래퍼 갤러리에 올라갔네요. 감상하세요.--> 사진보기
 
돌상 : 한살배기 전통돌상 (http://cafe.naver.com/hansalbaeki)

 

 

외국에 거주하고 있서서 윤예한테 꼭 전통돌상을 처음부터 맘먹었죠.
돌상 또한 엄청난 검색질 끝에 결정했죠. 그래서 결정한 한살배기 전통돌상
요즘 유행하는 퓨전스타일을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전통스러움을 강조하는 곳을 찾았는데 여기가 딱이였죠.
잔칫날 차려주신 돌상(돌잡이상)은 단하하고 정말 정통스럽게 차려주셨고,
포토테이블도 따로 준히해간 엄마표와 같이 잘 진열해 주셨네요.
한살배기에서 서비스로 주신 아가 돌빔 또한 너무 이뻤네요.
오신 분들이 돌빔이 너무 이쁘다고 사진 많이 찍었어요...^^
약간 아쉬웠던건 두분이 셋팅을 하시는데 이날은 사정이 있어 한 분만 오셔서 셋팅이 좀 늦어지는 감이 있었죠.
그래도 주인장님의 능숙한 손놀림으로 부지런하게 해주셔서 잔치진행에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 와중에도 부탁드린 폴라로이드 덕담 사진도 정성껏 찍어주셨네요.
돌상에 올라간 떡도 일일이 어른들께 나눠주시고 떡 맛도 어른들이 좋아하셔서 흐믓했습니다.
과일도 신선하고 맛난거 올려주시고 저희 갈때 떡케잌하고 같이 정성껏 싸주셨네요.
 
아기드레스 : 희재옷장 (
http://cafe.naver.com/hee1st)

 

 

윤예돌드레스는 별 고민않고 결정했네요.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 희재옷장.
드레스(M95), 보넷(B12) 했는데 너무 잘 선택하거 같아요.
신발은 사이즈별로 2개 준비해주시고, 악세사리도 많이 챙겨주셔는데 그 중에 몇개만 착용했네요.
역시나 이쁘다는 소리 엄청나게 듣고, 스냅사진도 너무 잘 나와서 왜 희재옷장을 찾는지 알겠더라구요.
윤예를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데 전혀 손색이 없었네요.
 
엄마 드레스 : 홍마미 (http://cafe.naver.com/hongmommydress)

 

 

원래 엄마드레스는 안하려고 했는데 요때 아니면 이쁘게 보일때가 없을꺼 같아 과감히 투자했죠.
다른 곳 검색질하다 희재옷장 자매카페 홍마미로 결정.
드레스를 고르다가 첫눈에 느낌이 훅 왔던 오메가드레스로 당첨, 약간 통통한 편인데다 팔살이 많아 고민하던 차에
오메가드레스가 모든걸 커버해 주어서 너무 좋았죠. 많이들 찾으시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오시는 손님들께서 옷 칭찬 많이 해주셨서 기분이 많이 업되었었죠...남편도 이쁘다고 얘기하고...
악세사리도 적당히 챙겨주셨는데 돌잔치 준비에 정신없서서 착용하지는 못해서 좀 아쉬웠어요.
 
사회자 : 맘스오클럽 (http://cafe.naver.com/momsoclub)

 

 

국도호텔에서 사회자 서비스가 있었지만 고민 끝에 돌잔치 분위기를 좀 더 살릴 수 있는 전문사회자를 찾기로 했죠.
검색중에 어떤 분의 후기로 알게된 맘스오클럽...
여러 사회자분들에 프로필이 있었는데 그 중에 제가 생각하고 있는 분위기를
잘 맞춰주실꺼 같은 김신향사회자님으로 선택했죠.
잔치 당일날 김신향 사회자님덕에 격식있고 재미있는 돌잔치를 치룬거 같아 너무 좋았습니다.
전통돌상에 맞게끔 분위기 연출도 잘 해주시고, 중간중간 진행 준비가 잘 않될때는 순발력도 발휘해 주시고,
오신분들 호응도 많이 끌어내주셔서 지루하게 진행될 수 있는 잔치를 알차게 잘 끝냈네요.
특히 잔치중에 1년동안 고생한 와이프에게 남편이 고백하는 시간도 있었는데 닭살이지만 나름 좋았네요.
잔치 끝나고 사회자분 정말 잘 한다고 얘기들 많이 하셨네요.
 
돌비디오 : 스위트필름 (http://blog.naver.com/kssim79)

 

돌비디오는 않하려고 했는데 전체적인 돌잔치 분위기를 담아내는건
비디오 만한게 없다고 생각이 들어 결정하게 되었죠.
업체를 알아보는데 가격대가 만만치 않아 고민중에 쪽지홍보 보고 착한가격에 결정하게 되었죠.
결과물을 보고나니 역시가 잘 선택한거 같아요. 타 업체에 비해 전혀 떨어지지 않는 연출 및 편집이 너무 좋았습니다.
잔치내내 열씸히 찍어주시고 부탁한 덕담도 많이 담아주시고 나중에 윤예가 커서 보면 너무 좋을꺼 같아요.
다른 돌잔치보면 돌 비디오는 거의 않하시는거 같은데 조금 여유가 되시면 꼭 찍었으면 하네요.
저도 가끔 핸드폰으로 보게되더라구요.

 

성장동영상 : 민트초코렛 (http://www.mintchocolate.co.kr)

 

 

원래는 아빠표로 해주려고 했는데 시간도 많이 걸릴꺼 같고 퀄리티도 장담할 수 없서서
윤예에게 이쁜 선물한다고 생각하고 업체표로 하기로 했죠. 많은 검색과 고민끝에 결정한 민트초코렛.
다른 업체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스타일에 끌려 공동구매 이벤트도 있서서 선택하게 됬죠.
윤예공주가 주인공이 되서 본인의 한살동안의 이야기를 동화식으로 풀어나가는 내용인데
독특하고 재미있었다고 얘기많이 해주셔서 더 좋았죠.
저는 따로 동영상 마지막에 대만에 있는 친인척, 친구들이 윤예한테 전달해 주는 생일축하메세지를 담았죠...^^

 
헤어 & 메이크업 : 메이크업쟁이 (http://cafe.daum.net/her69)

 

 

유명메이크업체는 복불복이여서 검색끝에 찾은 메이크업쟁이.
디자이너 2분이서 운영하는 곳이라 복불복도 없고 후기도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네요.
잔치 전날 전화로 스케쥴 확인도 하시고 당일 아침일찍 시간 맞춰와주시고,
호텔방에서 받았는데 조명이 그닥 밝지 않은 사항에서도 이쁘게 잘 해주셨네요.
딱히 원하는 스타일이 없서서 알아서 해달라고 했는데
제가 단발머리라 가발 이용해서 드레스, 한복에 잘 어울리게 끔 잘 해주셨네요.
시어머니도 같이 받으셨는데 만족해 하셨어요.
잔치 끝날때까지 머리 흐트러짐도 없고 화장도 않지워지고 오신분들이 이쁘다고 많이 얘기하셨네요...^^
 
답례품 : 하은이네 답례품 (http://cafe.naver.com/gkdmsdlsp486)

 

 

원래 준비하려던것이 사정상 못하게되서 돌잔치 20여일 앞두고 급하게 준비했죠...ㅡㅡ
급하게 검색질하면서 내린 결정은 곡식. 전통돌상하고 곡식은 찰떡궁합인거 같더라구요...^^
주인장님과 카톡으로 주문했는데 질문할때마다 바로바로 답변을 주셔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곡식이 이벤트 중이여서 저렴한 가격에 배송도 깔끔하게 보내주시고 너무 좋았습니다.
곡식을 담은 케이스가 깨지지 않는 재질이고 전통문양 포장이 너무 고급스러웠고
특히 서비스로 해주신 전통스러운 답례품택이 있서서 느낌이 더욱 살았네요.
케이스는 나중에 용기로 쓸 수 있서서 실용적인 답례품이여서 오신분들이 좋아하셨네요.
 
부부한복 : 금실은실 (02-363-6010)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직접 입어보고 선택하는게 좋을꺼 같아서 예전 결혼식때 대여한 곳에서 하기로 했죠.
주인장님이 한 3년 지났는데 얼굴도 알아봐주시고 한복도 아이 돌빔에 어울리게 잘 골라주셔서 이쁘다는 소리 많이 들었죠.
한복 색상이 틔지 않고 심플했고, 당의도 고급스러웠죠. 딱 제 스타일을 잘 골라주셨어요.
남편은 저랑 잘 어울리게 골라주셨는데 맘에 들어 하더군요...^^
가격은 일반 인터넷 카페보다 조금 쎄지만 직접 골라보고 입어볼 수 있서서 좋았던거 같아요.
 
돌잔치를 치루고 나니 시원섭섭한 마음이 크네요.
둘째도 요렇게까지는 못해줄꺼 같은데...모르죠 그때되면 또 할지도...ㅎㅎ
업체 선정도 잘 한거 같고 준비한 만큼 100%활용은 못했지만
오신분들이 즐겁게 왔다가셔서 그걸로 만족하네요...^^
다른 어머님들한테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준비잘 하셔서 첫돌인 아이한테 좋은 선물해주세요.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