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피부는 면연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옷에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옷은 세탁도 중요합니다. 아기의 피부를 생각하는 아기옷 세탁방법을 그럼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탁전 물에 담궈주세요
아기 옷을 세탁하려면 세탁전에 아기 옷을 새로 뜬 물에 10분 정도 담궈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10분 정도 물어 담궈두었다가 빨게 되면 빼가 더욱 효과적으로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 장시간 담궈 놓으면 빠졌던 때가 다시 흡 수 될 수 있으니 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아기 옷은 가급적이면 손빨래를 해주세요
아기 옷의 경우 소재가 약한 옷이 많습니다. 아기의 피부를 고려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탁기에 돌리면 손상이 되기 때문에 손빨래를 해주세요!
또한 세탁기에서 어른 옷과 함께 빨면 세균 오염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돌 전의 아기의 옷을 세탁기 빨래는 피하고
꼭 손빨래로 빨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아용 세제 사용하기
일반 세제의 경우 연약한 피부를 가진 아기들에게 자극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자극들은 추후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아전용세제나 비누가 최근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아기 옷을 빨래할 때는 꼭 유아용 세제를 사용해주세요!
아기 속옷은 삶아서 빨아주세요!
아기의 피부에 더욱 접촉하는 속옷은 세탁을 해주고 끊는 물에 삶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철의 경우 세균이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끊는 물에 3~5분 정도를 삶아주면 아토피나 피부 질환 등을
미리미리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새로 산 옷도 처음에는 꼭 빨아주세요!
새로 산 옷은 깨끗해서 상관 없다는 인신도 있지만
새옷에는 보관중의 먼지나 화학물질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옷을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사람의 손을 거치기 때문에 세균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산 아기옷도 꼭 처음 세탁을 한 후에 입혀주세요!
오늘은 아기 옷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뽀송뽀송한 아기 피부를 지키는 지름길!! 세탁부터 꼼꼼히 체크해 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