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기 올 여름 땀띠도 많이 나고 얼굴에 계속 여드름처럼 좁쌀만하게 계속 불거진다.
그래서 병원에처 처방해준 연고를 바르고 있는데 발라도 전혀 나아지질 않고 목에 땀띠는 도리어 번진다.
에어컨 틀고 목욕도 4-5번은 씻기고 수시로 부채질해서 건조시켜 주는데 효과가 전혀 없다.
얼마전 쇠비름에 대해 접하고 난후 쇠비름 삶은 물로 세수를 하는데 몇일 안씻었는데 피부가 맑아진것 같다고들 하신다.
그래서 쇠비름 달인물을 거즈에 적셔 우리 아기 뾰루지 난곳과 목에 땀띠 난곳에 3차례 정도 발라주고 부채질 해주고 남은 물기는 수건으로 닦아 주었다. 다음날 아침 얼굴에 뾰루지 확실히 많이 줄었고 땀띠고 빨간색이 연해졌다. 오호, 이리 좋을수가.. 연고는 내성이 생길것 같고 많이 바르면 안좋을것 같은데..이런 방법이..
오늘이 두번째 날인데 오늘도 열심히 발라줘야겠다.
기저귀발진에도 써 보려고 하는데 효과가 있을것 같다. 여드름피부, 무좀 등에도 쓴다는데 아무래도 세균을 죽이는 듯 하다. 식용으로 나물요리도 먹으니 연고보단 인체에 덜 해로울듯.. 그래도 아기피부는 예민하니까 상태를 살펴가면서 씻겨야 겠다.
쇠비름 농약성분 묻어있지 않은것(도로변도 않좋아요) 뿌리채 캐어 깨끗히 씻어 팔팔 끓인다. 그물로 여드름 있는곳에 수시로 콕콕..
위의글 올린후 몇일동안
몇차례 임상실험?? 해보았는데 여드름류에는 확실히 효과가 있어요.. 땀띠는 특별한 진전이 안보이는것 같아 중지했어요.. 혹시 사용해 보실분들은 아기 상태 봐가면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