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아이템 보관법

조회 2364 | 2014-03-29 17:28
http://www.momtoday.co.kr/board/25466
▶겨울 아이템 싱싱하게 보관하기
겨울을 무사히 보내고 명년을 기약할 옷과 이불. 여름 장마철을 이겨내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보관 방법을 알아보자.

코트, 자켓
드라이한 후 기름기 제거 목적으로 하루 정도 통풍시킨다. 옷을 뒤집어서 두꺼운 옷걸이에 걸어 의류 커버를 씌워 보관한다. 세탁소 비닐 커버는 습기가 찰 수 있다.

오리털 점퍼
드라이클리닝은 겉감이 상하거나 털의 질감을 감퇴시킨다.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손빨래 한다. 건조 후에 신문지와 함께 접어 종이박스에 보관한다. (플라스틱 박스는 피한다.)
장시간에 거쳐 털이 밑으로 뭉칠 수 있으니 되도록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는 것은 피한다.

가죽제품
가죽제품 또한 드라이클리닝을 자주하면 광택이 사라져 좋지 않다. 마른 헝겊으로 닦아 주거나 오염물질이 묻었을 경우에는 가죽전용 클리너로 제거 후 마른 헝겊으로 닦아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건조한다.
보관은 통풍 잘되는 의류 커버를 씌워 두꺼운 옷걸이에 걸어 보관한다. 의류 커버가 없을 시 얇은 남방 등을 이용하여 씌워둔다.

스웨터, 니트, 티
깨끗이 세탁 후 신문지와 함께 접어 종이상자에 보관한다. 종이상자에 나프탈렌과 좀약을 휴지에 싸서 함께 넣는다.

이불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이불 속 먼지를 흡입한다. 다음에 겨울 이불 접는 면 사이에 제습을 위해 신문지를 넣고 접는다. 부피를 줄이고 싶다면
①김장봉투 등 봉투에 이불을 반듯이 접어 넣는다.
②진공청소기의 솔 흡입구를 분리한다.
③봉투의 입구를 묶듯이 손에 쥐고 진공청소기의 흡입구를 봉투 안으로 넣는다.
④진공청소기를 동작시켜 봉투 속 공기를 흡입하여 압착 시킨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