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뭘까요?
큰 손수건으로 장난감의 일부만 보이도록 씌워 놓는다 잠시후 손수건을 걷어내고 장난감이 그곳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효과: 호기심 자극해주고, 사물인지 능력을 키운다
==절대 쓰러지지 않아
튜브속에 아기를 앉히고 주위에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는 장난감을 놓는다 아기는 손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몸을 비트는 운동을 한다
효과: 소근육 발달과 하체 부분이 발달된다. 또한 도중에 쓰려져도 무방하다
==그릇 연주하기
아기에게 분유통이나 소리가 나는 그릇을 주고 나무 순가락으로 치게 한다. 이때 엄마도 함께 놀이를 해주면 아기가 더 신이 나서 좋아한다.
효과: 손에 숟가락을 꽉 쥐면서 소 근육이 발달되고 아기에게 놀이에 대한 즐거움을 준다. 또한 리듬감도 익힐수 있다
==어떻게 할까요?
양손에 장난감을 쥐고 노는 아기에게 다른 장남감을 보여 주며 손으로 집도록 유도한다. 아기는 난처한 표정을 짖지만 곧 두손에 들었던 장나감을 놓고 새로운 장난감을 쥐려한다
효과: 아기는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게 뭘까요
바퀴가 달리거나 소리가 나는 장나감을 실로 묶어둔다
아기에게 장난감을 가지고 놀게 한 후 조금 지나서 그 위에 수건을 씌워 감춘다
아기가 장난감이 보이지 않아 흥미를 일을 때가지 기다린다
아기가 자리에서 지루해 보이면 장난감에 달린 실을 잡아당겨서 움직인다
효과: 아기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또 장난감을 잡으러 가면서 윤동효과를 얻은다
==좌우로 흔들어 주기
쭉 뻗은 엄마 무릎 위에 아기를 앉히고 무릎을 구부린다 아기 몸을 높이 들어올리 ㄴ후 천천히 좌우로 흔들어준다. 갑자기 구부렸던 무릎을 펴거나 무릎을 벌려 아기의 엉덩이가 아래로 떨어지듯이 하며 논다
효과: 몸의 균형감각과 통제 능력을 키위준다
==이분이 누구지
아기와 함께 앉아서 가족 사진 액자를 함께 바라본다 그 사진 속의 인물을 가족이라고 설명해주고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호칭을 불러준다. 손으로 사진의 얼굴을 가리고 '할머니 어디 가셨지'하고 물어본다
효과: 반복 학습으로 인지 능력이 발달되고 사물을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해준다 또한 아기에게 가족의 일원임을 인식시킨다.
큰 손수건으로 장난감의 일부만 보이도록 씌워 놓는다 잠시후 손수건을 걷어내고 장난감이 그곳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효과: 호기심 자극해주고, 사물인지 능력을 키운다
==절대 쓰러지지 않아
튜브속에 아기를 앉히고 주위에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는 장난감을 놓는다 아기는 손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몸을 비트는 운동을 한다
효과: 소근육 발달과 하체 부분이 발달된다. 또한 도중에 쓰려져도 무방하다
==그릇 연주하기
아기에게 분유통이나 소리가 나는 그릇을 주고 나무 순가락으로 치게 한다. 이때 엄마도 함께 놀이를 해주면 아기가 더 신이 나서 좋아한다.
효과: 손에 숟가락을 꽉 쥐면서 소 근육이 발달되고 아기에게 놀이에 대한 즐거움을 준다. 또한 리듬감도 익힐수 있다
==어떻게 할까요?
양손에 장난감을 쥐고 노는 아기에게 다른 장남감을 보여 주며 손으로 집도록 유도한다. 아기는 난처한 표정을 짖지만 곧 두손에 들었던 장나감을 놓고 새로운 장난감을 쥐려한다
효과: 아기는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게 뭘까요
바퀴가 달리거나 소리가 나는 장나감을 실로 묶어둔다
아기에게 장난감을 가지고 놀게 한 후 조금 지나서 그 위에 수건을 씌워 감춘다
아기가 장난감이 보이지 않아 흥미를 일을 때가지 기다린다
아기가 자리에서 지루해 보이면 장난감에 달린 실을 잡아당겨서 움직인다
효과: 아기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또 장난감을 잡으러 가면서 윤동효과를 얻은다
==좌우로 흔들어 주기
쭉 뻗은 엄마 무릎 위에 아기를 앉히고 무릎을 구부린다 아기 몸을 높이 들어올리 ㄴ후 천천히 좌우로 흔들어준다. 갑자기 구부렸던 무릎을 펴거나 무릎을 벌려 아기의 엉덩이가 아래로 떨어지듯이 하며 논다
효과: 몸의 균형감각과 통제 능력을 키위준다
==이분이 누구지
아기와 함께 앉아서 가족 사진 액자를 함께 바라본다 그 사진 속의 인물을 가족이라고 설명해주고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호칭을 불러준다. 손으로 사진의 얼굴을 가리고 '할머니 어디 가셨지'하고 물어본다
효과: 반복 학습으로 인지 능력이 발달되고 사물을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해준다 또한 아기에게 가족의 일원임을 인식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