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피부표현을 위해 베이스를 그린이나 퍼플계열의 메이크업베이스로 피부톤을 고르게 정리하고 파운데이션은 평소 바르는 톤보다 한단계 밝은 톤을 사용한다. 잡티없는 투명한 피부를 위해 컨실러로 기미나 주근깨를 가려준다.
섀도와 립에 대해서도 한복의 색상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다.
한복색상이 전체적으로 은은한 파스텔톤이라면 연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베이지 컬러로 바른 후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로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고, 원색으로 강렬하다면 옷과 같은 계열의 아이섀도로 쌍꺼풀라인에 한가지색으로 발라 눈화장에 포인트를 주고 눈이 부담스럽지 않게 아이라이너를 눈썹 사이사이에만 채우고 마스카라로 깔끔하고 부담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마무리 한다.
블러셔는 은은하게 다른화장과 조화를 이룰 정도만 바르고 핑크나 살구빛 블러셔를 이용해 광대뼈 주변에 동그랗게 발라줘 사랑스럽게 표현한다.
입술은 치마색에 맞춰 바르는 것이 좋은데 치마가 주황색이나 검은색이면 붉은계열로, 남색 또는 횐색이나 미색이면 핑크나 누드베이지가 좋으며 붉은치마라면 입술을 빨갛게하고 피부를 하얗게 해서 매혹적인 고전미를 줄 수도 있다.
<립스틱에 대한 조언>
레드 립스틱은 피부톤에 따라 선택을 다르게 해야 하는데 하얀 피부톤의 경우 다양한 레드컬러의 선택에 제약이 없지만 까만 피부톤의 경우 핫핑크가 가미된 레드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노란 피부톤의 경우 오렌지가 가미된 레드컬러를 선택한다는 것 명심하자.
<양미성 W우주티비 메이크업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