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 보내시려는 맘들 참조해보세요

조회 977 | 2023-06-25 23:56
http://www.momtoday.co.kr/board/72210

드라마 스카이캐슬이 3년 전에 방영되면서, 국제학교에 대한 인기가 점차 더 상승했습니다.

물론 2010년 초중반부터도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과 입학율이 높아지고 있던 추세였구요.

그렇지만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과 함께 잘못된 정보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는 것도 참입니다.

먼저 교육부에서 인가를 받아 국내 대학교로도 진학할 수 있는 국제학교로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 대구국제학교, NLCS제주국제학교, KIS제주국제학교, 브랭섬홀아시아,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등 총 여섯 곳이 존재합니다.

그 외에는 해외 대학으로만 진학 가능한 TLCI 뿐만아니라 GIS, SSI, 세인트폴국제학교 등 대부분 인가되지 않은 국제학교로, 인가된 국제학교 수에 비해 더욱 많습니다.

물론, 비인가 국제학교에서 중고등학생들이 공부하는 수도 훨씬 많습니다.

특히 서울국제학교 중 강남 대치동에 위치한 유명한 비인가 국제학교들이 몇 군데 있으며,

대다수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어 국제고등학교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명료하게 파악해야 할 것은 교육청이 인가 여부로 구분하고 있지만,

아이비리그 등 유명한 미국 대학 입학을 추구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최상위 미국대학입학 진학율을 고려하면, 비인가 국제학교들의 성과는 매우 놀라운 것입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종종 서울국제고등학교들의 교직원들이 제주 국제학교들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평가된다고 여깁니다.

그래서 인가된 국제학교에서 대치동 같은 잘 알려진 학군의 강남국제학교로 이동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또 요즘은 경기가 좋지않아 국제학교학비 면에서도 인가가 비인가보다 2~3배는 더욱 비싸기 때문에, 비인가 선호도가 높아지는 편입니다.

국제학교입학조건은 일반적인 국내 고등학교들보다는 덜 복잡하지만, 영어를 적당한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요구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선을 일으킬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제학교와 외국인학교는 확연히 다릅니다.

외국인학교는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는 교육 기관입니다.

물론, 국제학교에는 외국인 친구들도 입학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국제학교 관련 후기와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맘카페에서 소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