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보험 및 아기보험을 아직 안들으셨다면 절반은

조회 499 | 2022-05-29 19:52
http://www.momtoday.co.kr/board/67216

신생아보험 및 아기보험을 아직 안들으셨다면 절반은

 

 

임신은 결혼한 부부들에게 있어 정말 축복받은 일입니다. 정말 사랑스럽고 세상에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단 하나 뿐인.. 그리고 나를 꼭 닮은 미니미 같다고 할까요?

 

둘째나 셋째를 갖는 경우가 아니라 초산일 경우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알아봐야할게 생각보다 많고 주위 가족 친지들의 조언 등 그리고 사전에 준비해야 될 사항들이 수두룩합니다.

 

그중 기본으로 태아보험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체 왜 태아보험을 기본으로 생각할까요?

 

우리 아기에게 생길지 모를 위험을 대비함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요즘 같이 결혼 연령대가 급격히 높아져서 30대 이상 산모들 비중이 과거 10년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여성은 30대가 되면서 부터 태아를 임신할 경우 갖게되는 선척적 질환이나 기형아, 발달장애, 다운증후군 등 위험도가 가파르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산에 따른 대비를 가장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게 신생아보험으로 불리는 태아보험입니다. 선천 질환에 따른 수술비, 진단비, 입원비까지 책임지고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태아들은 성인과 다르게 일반 병실에서 치료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보통 태아중환자실, 인큐베이터 같은 태아 전용 집중치료실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하더라도 부담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는데요.

 

 

자칫 가입시기를 놓치거나 혹 뒤늦게 병원진료에서 태아의 이상징후를 발견했다면 해지의 위험도 있습니다.

 

보통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로 22주까지 가입이되기 때문에 이 안에 결정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산부인과 진료시 임신 12주에는 기형아 1차 검사, 16주 이후 2차 기형아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러므로 혹 이상소견을 받게 된다면 신생아보험 같은 아기보험들은 가입 거절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미리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한다는 것이죠!

 

 

신생아보험에서 필수 태아특약을 살펴보면 저체중입원일당 보장, 신생아질병입원일당 보장, 선천이상수술담보, 8대장애진단담보질활 등입니다.

 

이외에 소아암 진단비,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질병후유장해 등이 있습니다. 

 

보통 아기 보험을 가입하실 때 빨리 가입하면 보험료만 미리 나가는게 아닐까 걱정하시는데 태아관련 보험은 회차납이기 때문에 가입을 빠르거나 늦어도 최종 보험료를 똑같습니다. 

 

어차피 가입을 하실거면 미리 가입을 서두르셔서 안전을 보장 받으시고 빨리 회차 납입을 끝내시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요즘은 신생아보험 가입시 절반은 현대해상 태아보험을 가입합니다. 그만큼 많이 팔리고 있고 산모 및 아기에 대한 보장이 좋기 때문인데요. 보험사별 아기보험 보장에 있어 큰 차이는 없고 세부항목에 대한 차이만 있습니다.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현대해상 및 타보험사 상품을 상담 받아보시고 결정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