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피부관리

조회 1889 | 2013-12-19 18:20
http://www.momtoday.co.kr/board/21979
푸석푸석해진 피부, 잦은 트러블, 중고등학생 때도 안나던 성인 여드름, 탄력을 잃은 피부, 잔주름, 등등 직장인 여성들이라면 크게 공감할 내용일 것 이다. 가뜩이나 직장생활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로 더욱 피부가 안 좋아지고 피부에 좋다는 음식과 관리를 다 받아봐도 소용이 없다는 사람들이 많다.

직장인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피부관리 기본원칙!

집에 들어오면 바로 숙면을 취해야 한다.
일하느라 피곤한 직장인들이 집에 오면 바로 잠에 들 것 같지만 의외로 늦게 잠드는 직장여성들이 많으며 친구들과 약속 때문에 집에 늦게 들어가거나, 집에 일찍 들어가는 날에는 일찍 잠드는 것이 아까워 드라마를 챙겨보고 컴퓨터를 하다 보면 새벽에 잠들기 일쑤.

그러나 늦게 잠드는 습관은 피부에 악영향을 미친다. 숙면을 하면 피부 미세 조직의 혈액순환호르몬 분비가 원활해져 피부가 편하게 숨을 쉴 수 있다. 게다가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세포의 재생작용이 가장 활발한 시간이므로 꼭 이 시간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피부건강에 좋다.

틈만 나면 물을 먹자.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마시는 것이 음료수. 커피와 탄산음료를 입에 달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특히 밥 먹고 나서 커피를 챙겨먹다 보면 실제로 물을 섭취하는 것에 소홀해진다.

사람의 몸은 90%가 수분으로 채워져 있으며 노화하면서 점차 감소하게 된다. 피부도 수분기 감소하면 노화하기 마련.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생수를 한잔 마시고 하루 종일 생수 2리터 정도를 마셔야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