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세부터 교육이 필요한 이유

조회 2036 | 2014-03-25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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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됨과 능력은 어머니가 만들수있다. 

1."좋은 어머니"란 좋은 아이를 기르려는 강한 의지와 애정을 지닌어머니를 말한다.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인 T부르너 박사는 좋은 부모란 말에 앞서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조속히 설정하여 그것에 의해 놀이와 대화를 촉진하는 사람들이다 라고 

정의 하고 있다. 

쉽게 말하면 패턴 시대에 내아이를좋은 아이로 기르려고 의식적으로 아이에게 

작용하는부모로 정의될수있다. 

즉 어머니에게 강한의지와 애정이 없으면 아이는 결코 좋은 아이로 자라지않는것을 

의미한다. 


2 .어머니를 보면 아이는 알수있다. 

아이는 어머니의 모습에 비추는 거울이다.리는 말이있다. 

자녀의 행동을보면 부모의 사람됨을 엿볼수 있다는 것이다. 그예로 소아과 의사는 

항상 어머니와 아이를 함께 관찰하면서 처방전을 쓴다고 한다. 

유치원들어 갈때까지의 어머니의 교육은 대학의 입시 시험까지 영양을 미치고있음을 

알리는 예도있다. 


3 .3세까지는 부모가 강제로 하는 시기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3세무렵의 아기에게는 오히려 강제로 암기시켜도 좋으니까 

좋다고 생각되는 것을 점차 거침없이 가르쳐가야한다고 생각한다. 

이연령은 납득없이도 모두 한테 뭉쳐 하나의 페턴으로 거침없이 흡수해갈수있는 

시기있것이다. 

이시기의 유아의 두뇌는 어른의 뇌와같이 비판적 분석적으로 보는 방법이없는 

백지 상태인만큼이시기에 그대로 방치하면 나쁜것도 무차별적으로 흡수하기때문에 

부모가 강제나 주입에 의해서라도 올바르다고 믿는 패턴을 기계적 물리적생리적으로 

되풀이하여 입력해주어야 한다. 


4 .유아기 교육을 놓치면 본인이 아무리 애써도 사람됨의 차이는 애쓴다. 

상지대학 교수인 임상 심리학자 A씨에 의하면 어릴때부터 빈틈없는 교육적 

분위기속에 자란 사람에 비해이후에 혼자힘으로 고생하여공부한사람은 휼륭한사람도 

더러있지만 사람됨에 문제가있는 사람도 많다는 흥미로운 사실이 있다고 한다. 

따라서 아무리 훌륭한 종교와 문화를 가지고 있어도 부모가 어린아이.특히 3세까지의 

아기를 기르는법에 충분한 베려를 하지못한다면 훌륭한 자원을 같고있으면서도 

활용하지 못하는것이 되고 만다. 


5 .3세까지는 아무리 엄격하게 가정교육을 해도 악영향은 남지않는다. 

2.3세까지는 응석받이로 기르고 자아가 싹이트는 4세 이후에 엄격히 가정교육을 

하면 된다는것이 대부분 어머니들의 생각이다. 

그러나 2.3세까지 엄격히 가정교육을 시켜두지않으면 그뒤에 아무리 엄격히 

가정교육을 시켜도 효과가 없다. 

흔히 2.3세때에는 엄격한 가정교육을 하면 악영양이 남는게 아니냐고 걱정하는 

어머니가 있다. 

그러나 모형이 이루어지지않은 4세이후의 엄격한교육은 오히려 어머니에 대한 

불신감이 이식되어 악영향을 미친다고 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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