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회사가 말하는 화장품의 합법적인 거짓말

조회 1707 | 2013-12-20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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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회사가 말하는 효과의 상당수는

플라시보 이펙트

 

플라시보 이펙트, 흔히 위약효과라고 하는 이야기 한번쯤 들어보셨죠.

 

위약효과란 ,

실제로 피부에 별로 효과가 없는 제품일지라도 제품에 대한 믿음에 따라

효과가 나타난 것처럼 느끼게 되는 현상을 가리키는 말인데요 ,

원래는 의학에서 나온 말로써 감기에 걸린 환자에게 소화제를 처방해주면서

'매우 좋은 감기약입니다.'

라고 이야기하고 처방했더니 정말로 소화제를 먹고 감기가 나은데서 착안하여

나온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 위약효과가 적용되는 것이 비단 이런 약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우리가 사용하는 화장품 역시 이를 적용할수 있는 대표적인 예이니까요

 

사용해도 그다지 큰 효과를 알기 힘들다는 주름 개선 화장품을 사용하고 ,

왠지 다음날 내 피부가 탱탱해진 것과 같은 착각에 빠지는 것이 대표적인 위약

효과의 일부인데요 , 특히 화장품의 가격이 비싸지면 비싸질수록 이런 위약 효과

는 심해지게 됩니다.

 

실제로 피부에 효과를 줄수 있는 성분은 방부제보다도 소량 들어있는 제품을 이

용하지만 , 가격이 고가인 제품인만큼 효과가 있을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이용하면

피부에 뭔가 큰 변화가 있었다고 믿게 되는 것...

 

우리가 알면서도 속는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에서 노리는 속임수입니다.

따라서 화장품의 가격만을 보고 제품을 선택하기 보다는 정말 냉철한 눈으로

화장품을 바라보고 내 피부에 효과가 있는 지를 살펴야 할것입니다.

 

 

 

 

 

한 라인의 화장품을 모두 이용하면 피부에

시너지가 발생한다는 거짓말

 

화장품 회사는 이야기합니다.

A 제품과 B 제품을 함께 이용하면 이 성분과 이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더욱 좋은 효과를 낼수 있다고 말이죠,

하지만 실제로 A와 B에 들어있어서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를 낸다는 효과 자체가

별 의미가 없을뿐만아니라 그런 성분이 들어가 있는 화장품은 아마도 정말 쉽게

찾아볼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이야기는 로드샵 브랜드만 가도 아주 쉽게 볼수 있는 광경으로 대표적인

형태가 가격이 싼 제품을 구매 유도한뒤 , 이와 함께 이용하면 큰 효과를 낼수 있다며

가격이 높은 제품을 끼워 파는 형태의 마케팅 형태가 대표적입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에 있어서 현명한 소비자가 되려면 이 제품과 함께 이용하면 좋다는

제품의 구성을 확인하고 이와 같은 제품중 정말 효과가 좋은 제품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않을 것입니다.

 

 

 

 

 

 

나이에 맞는 화장품이 정해져 있다는 거짓말

 

사람이 나이가 들면 피지의 분비가 낮아지고 수분의 함량이 낮아지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분명 개인차가 존재하고

나이가 든 사람이라고 해서 , 무조건 건성 노화 피부인것만은 아니지요

 

그러나 많은 화장품 회사들은 사람의 피부가 나이에 따라 절대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처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든 고객들은 속칭 어머님들이 좋아하는 한방 화장품 씨리즈를 당연하다는

듯이 권해 주고 소비자들은 아 다른 엄마들도 쓰니까 나도 써야하는구나 하는

식으로 당연하게 제품을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본인의 피부타입은 모든 다른 사람들과 같은 것이 아니며 본인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은 따로 있는 것입니다.

 

화장품 회사에서 말하는 나이가 들면 반드시 특정 화장품 군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은 잘못된 이야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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