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바르면 좋은 음식들

조회 2041 | 2014-03-08 15:50
http://www.momtoday.co.kr/board/24872


꿀에는 상당량의 수분이 함유돼 있어 건성 피부를 치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피부에 잘 문질러 모공이 벌어지게 하고, 거기에 꿀을 발라준다. 15분에서 30분 간 그대로 둔다. 다시 따뜻한 물로 헹구고 찬물에 적신 수건으로 문질러 모공이 닫히게 한다.

달걀 노른다
달걀 노른자에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A는 현재까지 알려진 피부에 가장 좋은 - 여드름을 막아주는 영양소이다. 얼굴과 목에 잘 바르고 30분간 그대로 둔다. 찬 물로 헹군다.

달걀 흰자
달걀 흰자를 대접에 담고 휘핑으로 거품이 일게 만든다. 그리고 얼굴에 바른다. 마를 때까지 두었다가 찬 물로 헹군다.

포도
포도에는 폴리페놀이라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준다. 포도알 하나를 반으로 잘라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바른다.

바나나
바나나의 마그네슘, 칼륨, 철분, 요오드, 엽산, 비타민A, B, E는 피부에 절대적으로 좋은 성분들만 담겨 있다. 잘 익은 바나나 하나를 뭉개서 얼굴에 마른다. 15분에서 30분 뒤에 따뜻한 물로 헹군다.

요거트
요거트에는 알파하이드록시 산(alpha-hydroxy acids)과 젖산이 들어 있어 잔주름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비타민B도 많이 들어 있어 손상된 피부를 되살리는데도 도움이 된다. 얼굴에 바르고 15분에서 20분 뒤에 헹궈준다.

사과 식초
트러블이 생긴 피부의 모세 혈관에 혈액 순환을 자극해줄 뿐 아니라,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균 번식을 막아준다. 저녁에 자기 전에 얼굴을 씻은 뒤에 2배 분량의 물로 식초를 희석시킨 뒤에 화장솜으로 얼굴에 발라준다. 매일 해야 한다.

올리브 오일
비타민A, E가 많이 들어있어 수많은 미용품의 원료로 사용된다. 입술에 바르고 자면 입술 피부가 개선되며, 머리에 발라도 좋다.

아보카도
비타민A, C, E, 아연, 칼륨, 니아신 등의 미용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과일. 아보카도를 으깨서 피부에 10분간 발라준다. 머리에 발라도 컨디셔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베이킹소다
가벼운 박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반 클린징 용품에 섞어서 사용하면 피부의 산성화를 막고 박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유
요거트와 마찬가지로 젖산 성분 등을 갖고 있어 피부에 생기를 돋군다. 화장솜에 묻혀서 피부가 타이트해질 때까지 바른 채 둔다.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