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의 상징 주름 없애고 탱탱한 동안 피부 만들기!!

조회 1720 | 2014-03-08 15:51
http://www.momtoday.co.kr/board/24874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 주름 한 점 없이 탱탱한 피부는 젊음의 상징이다. 반면 주름진 얼굴, 칙칙하고 거친 피부는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고 건강치 못한 인상을 주기 쉽다. 따라서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유지하려면 우선 피부 관리에 힘써야 한다.

여성들은 20대 중·후반부터 피부 노화가 시작된다. 나이를 먹으면서 피부 세포의 재생 속도가 더뎌지고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소실되면서 모공이 커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

하지만 대다수 여성들은 깊게 팬 주름, 넓은 모공, 피부 처짐 등이 지극히 자연스러운 피부 노화현상이라 것을 알면서도 울적한 기분을 감출 수 없다. 이에 값비싼 기능성 제품을 발라가며 젊음을 유지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주름이란 피부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소실되면서 피부표면에 생기는 골을 말한다.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음은 물론 나이가 들수록 깊게 패는 것이 특징.

특히나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이맘때 주름을 예방하려면 우선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면서 부족한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해 줘야 한다. 메마른 피부는 잔주름과 피부노화를 부추겨 크고 작은 주름을 유발하는 주된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나이에 상관없이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면 피부 조직은 서서히 기능을 상실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평소 물을 수시로 마시고 색소와 주름을 예방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함유된 제품을 꾸준히 먹고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각질제거나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마사지도 효과적. 단, 각질제거는 여드름이나 민감성, 심한 건성피부는 2주일에 1회, 지성피부는 일주일에 1회 정도 해주고 제거 후 천연팩이나 수분크림 등으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피부 노화와 주름의 최대 적인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자주, 꼼꼼히 발라주어야 한다. 그러나 만일, 자가 관리만으로 회복할 수 없을 만큼 주름이 깊어진 상태라면 전문적인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때문에 요즘은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위해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 여성들도 다수. 그중에서도 최근 미(美)에 관심이 높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것이 바로 단시간 내에 주름과 탄력을 해결해주는 한방성형이다.

특히 한방성형 중 침톡스는 간단하고 짧은 시술(15~30분소요)로 개인차에 따라 8~24개월 이상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편.

또 한방매선과 침을 이용해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의 연부조직을 함께 자극하고 끌어올려 피부 처짐과 주름을 빠르게 개선해 주는 시술법이다. 순수 한방침요법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안정적이고 리프팅 이후에도 표정이 자연스럽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한방성형은 조직을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재생과 순환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외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본질적 건강을 찾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 전체적인 건강이 좋아지면서 아름다움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