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떻게 하고 팔 것인가를 생각해 내는 창의성
2. 어떻게 사게 만들 것인가, 살 사람을 설득하는 설득력
3. 얼마나 예쁘게, 매력적으로 상품을 보이게 할 것인가 만드는 예술성
4. 지금 즉시 바로 행동하는 실행력
5. 사는 사람의 시각으로 이해하는 공감력
6. 얼마에 팔아 얼마를 남길 것인가 수리를 따지는 산술력
7. 각종 문의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요하는 순발력
8. 찍고, 쓰고, 그리고 표현하는 표현력
9. 내가 모든 일의 중심이 되어 움직이는 자기주도력
10.상호 윈-윈 하도록 협의하는 협상력
11.사고 파는 습관 속에서 생기는 자신감
(현장인의 1인 기업가를 위한 조언)
1) 소규모 기업과 1인 기업가는 단품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가 아닌 그 안에 담겨 있는
가치를 찾아내어 팔아야 한다.
2) 흔히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 성공한다고들 말한다.
틀린 말은 아니다. 그러나 사고 파는 부분에서 좀 더 냉정하게 따져볼 대목이 있다.
자신이 여성의류를 좋아한다고 해서 여성의류를 판매한다면 성공할까?
사고 파는 일에서는 냉정한 확률의 법칙이 존재한다.
1등만 기억하는 서러운 세상이 바로 상품 시장이다.
3) 좋아하는 것과 잘 사고 파는 것은 상관관계가 그리 크지 않다.
좋아하는 것을 해야 성공하기보다, 대부분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좋아해야 성공한다는 말이 더 현실적이다.
4) 사고 파는 것은 철저하게 이익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내가 좋아할 뿐 아니라 경쟁자보다 잘해야
이익을 낼 수 있고, 이익을 내야 살아남고 발전할 수 있다.
-출처: 이상달, (잘 사고 잘 파는 법:롯데홈쇼핑 이부장이 들려주는),지식노마드, pp.129-148
2. 어떻게 사게 만들 것인가, 살 사람을 설득하는 설득력
3. 얼마나 예쁘게, 매력적으로 상품을 보이게 할 것인가 만드는 예술성
4. 지금 즉시 바로 행동하는 실행력
5. 사는 사람의 시각으로 이해하는 공감력
6. 얼마에 팔아 얼마를 남길 것인가 수리를 따지는 산술력
7. 각종 문의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요하는 순발력
8. 찍고, 쓰고, 그리고 표현하는 표현력
9. 내가 모든 일의 중심이 되어 움직이는 자기주도력
10.상호 윈-윈 하도록 협의하는 협상력
11.사고 파는 습관 속에서 생기는 자신감
(현장인의 1인 기업가를 위한 조언)
1) 소규모 기업과 1인 기업가는 단품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가 아닌 그 안에 담겨 있는
가치를 찾아내어 팔아야 한다.
2) 흔히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 성공한다고들 말한다.
틀린 말은 아니다. 그러나 사고 파는 부분에서 좀 더 냉정하게 따져볼 대목이 있다.
자신이 여성의류를 좋아한다고 해서 여성의류를 판매한다면 성공할까?
사고 파는 일에서는 냉정한 확률의 법칙이 존재한다.
1등만 기억하는 서러운 세상이 바로 상품 시장이다.
3) 좋아하는 것과 잘 사고 파는 것은 상관관계가 그리 크지 않다.
좋아하는 것을 해야 성공하기보다, 대부분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좋아해야 성공한다는 말이 더 현실적이다.
4) 사고 파는 것은 철저하게 이익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내가 좋아할 뿐 아니라 경쟁자보다 잘해야
이익을 낼 수 있고, 이익을 내야 살아남고 발전할 수 있다.
-출처: 이상달, (잘 사고 잘 파는 법:롯데홈쇼핑 이부장이 들려주는),지식노마드, pp.129-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