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별 맞춤 뷰티 플랜으로 피부미인 되는 법!!

조회 1403 | 2014-03-08 15:50
http://www.momtoday.co.kr/board/24873

봄 – 맑고 생기 있는 피부 만들기

봄에는 추위가 풀림에 따라 야외 활동이 잦아지고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시기이다. 이 때 자칫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기미, 검버섯 등의 색소 질환이 올 수 있다. 이와 같은 색소 질환은 한번 발생하면 개선이 쉽지 않으므로 사전에 꼼꼼한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 – 탱탱 동안 피부 만들기

주름을 만드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피부 온도다. 적당한 피부 온도는 31도 전 후다. 하지만 여름에는 피부 온도가 43도까지 상승해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 섬유를 손상시킨다. 이 것이 피부를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름을 유발하는 것. 특히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주름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피부 온도가 올라가는 여름에는 더욱 신경 써야한다.

가을 – 매끈 도자기 피부 만들기

가을철 많은 여성들읭 피부 고민 중 하나는 푸석하고 하얗게 들뜨는 피부다. 아침, 저녁으로 생기는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각질층이 두꺼워지며 피부결을 거칠게 만들기 때문. 두꺼워진 각질층은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막아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클렌징을 통해 각질을 잠재우고 신진대사를 높여 푸석해진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꾸도록 해야한다.

겨울 – 수분 가득한 촉촉 피부 만들기

겨울 피부는 건조와의 전쟁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수분이 부족한 계절이다. 건조함이 심해지면 피부 갈라짐 등 다양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강력한 보습 대응이 필요하다. 최근 겨울철 보습법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템인 페이스 오일 같은 제품으로 영양, 수분 공급과 동시에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지키는 것이 좋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