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다니는 임산부, 피로감 줄이는 방법

조회 3374 | 2014-05-13 13:53
http://www.momtoday.co.kr/board/27062

임신을 하면 울렁거림, 쏟아지는 잠, 점점 무거워지는 몸 때문에 같은 일을 하더라도 평소보다 더 많은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직장 생활을 하고 있다면 업무뿐만 아니라 일을 하면서 느끼는 스트레스로 인하여 더욱 힘이 들 수 있다.

만일 직장 생활과 임신 모두를 유지하고자 한다면 일과 생활에서 느끼는 피로감을 잘 조절해야 한다. 다음은 임신 기간 동안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다.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섭취

피로는 철분결핍빈혈에 대한 증상일 수 있으며 이는 식이조절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붉은 고기, 생선,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전곡, 콩, 견과류, 씨앗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필요에 따라 철분제를 복용하도록 한다.

짧은 시간이라도 자주 휴식 취하기

짧은 시간이라 할지라도 자주 일어나서 움직이는 것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잠시 눈을 감고 다리를 올린 자세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재충전에 도움이 된다.

활동량 줄이기

출근하는 날에는 불필요한 활동량을 줄여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도록 한다. 예를 들면 직접 마트에 가서 장을 보는 대신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거나 힘이 드는 일은 다른 가족들에게 부탁한다.

운동 습관 유지

적당한 운동은 에너지를 충전시켜준다. 특히 주로 앉아서 일을 한다면 규칙적인 운동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퇴근 후에 산책을 하거나 임신출산 교실에 참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찍 잠자리에 들기

하루에 7-9시간 정도는 잘 수 있도록 잠자리에 드는 시간을 잘 조절한다. 잠자리에서는 왼쪽으로 눕는 것이 혈액의 흐름과 부종을 막는데 도움이 되며, 다리 사이와 복부 아래에 베개를 위치시키는 것도 편안함을 증진시킨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