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장난감 소독하는 방법에

조회 10003 | 2013-07-09 06:33
http://www.momtoday.co.kr/board/15441

아기 장난감 소독하는 

  

아기들은 장난감과 함께 성장한다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장난감과 매우 친숙합니다.

장난감은 아기들의 놀이를 통해서 신체적인 발달과 정서 그리고 두뇌의 발달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장난감은 항상 아기들의 손과 신체와 함께하는 물건이라는 점에서 청결이 항상 최우선 입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장난감을 소독해줘야 합니다.

  

 

 

플라스틱 장난감 소독법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장난감 재질이 플라스틱 입니다.

많은 엄마들이 장난감 소독을 열탕의 뜨거운 소독을 해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플라스틱은 뜨거운 열을 받으면 모양이 변형되기 때문에 열탕소독 보다는 시중에서 파는

아기 장난감 소독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기 장난감 소독 제품은 다양한 형태로 출시가 되어있습니다.

스프레이 분사형 제품으로 뿌려서 딱아줄 수도 있고 물에 희석시켜서 딱아주는 제품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장난감은 아기 장난감 소독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플라스틱을 알코올로 소독하시는 엄마들이 있는데 이는 좋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장난감의 경우 아기들의 입에 자주 들어가는 장난감이기 때문에 알코올 보다는 제품을 이용해주세요.

 

또한 제품을 이용했다고 하더라도 물로 세척을 꼼꼼히해서 아이의 입에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물로 꼼꼼히 세척한 이후에 햇빛에 일광소독을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인형 세탁법

 

인형은 아기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장난감입니다.

하지만 헝겁이나 털로 되있기 때문에 먼지에 노출이 쉽기 때문에 자주 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아기들의 인형을 세탁기에 빠는 경우가 많은데 세탁기 보다는 손세탁을 추천합니다.

 

세탁기에 넣고 빨며 세제가 제대로 빠지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인형은 아기들 피부에 직접 닿는 장난감이기 때문에 손빨래와 유아용 세제를 꼭 이용해주세요.

 

최대한 많이 헹궈주시고 세탁기를 이용하는 것은 탈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 피부에 직접 닿는 장난감은 아기옷 세탁과 똑같은 방식으로 해줘야하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나무 재질 장난감

 

최근에는 나무로된 재질의 블럭이나 원목으로 만들어진 장난감도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무재질의 경우 물에 닿으면 손상이되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아기가 원목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 그때그때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수건으로 먼저 딱아주시고 헝겁으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햇빛에 소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무와 마찮가지로 철재질의 장난감 역시 물에 약하기 때문에 마른 수건으로 그때그때 닦아주세요.

그리고 나무 재질과 마찮가지로 2~3일에 한 번은 꼭 일광 소독을 해주세요.

 

 

 

 

아기의 장난감은 아기의 성장에 아주 중요하지만 관리도 그만큼 중요합니다.

소중한 우리 아기를 위해서 아기 장난감 청소에 힘써주세요!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