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크림 알고바르기

조회 2319 | 2014-01-02 17:45
http://www.momtoday.co.kr/board/22469
비비크림 제대로 알고 바르면 -10살 된다?
 

비비크림, 두껍게 바를 거면 차라리 바르지 마라! 잡티를 가리기 위해 한 겹 두 겹 바르다 보니 어느 새 손톱에 긁어질 것만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은 당신의 얼굴 나이를 적어도 다섯 살 이상은 많아 보이게 한다. 가벼운 질감에 적당한 커버력과 촉촉함을 지닌 비비크림 하나로 훨씬 젊어 보이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비비크림, 왜 사랑 받을까?
피부에 전혀 부담감을 주지 않는 초경량 입자로 되어 가볍고 촉촉하게 발릴 뿐 아니라 파운데이션 못지 않은 커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파운데이션과 마찬가지로 피부톤에 맞춰 바를 수 있으며 비비크림 하나 만으로도 웬만한 피부 결점을 손쉽게 커버할 수 있어 퀵 메이크업의 핵심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비비크림, 티 안나게 바르려면?
같은 양을 발라도 두 번에 나눠 바르면 훨씬 자연스러운 효과를 낼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콩알만큼 적은 양을 손등에 덜어 처음에는 전체적으로 얇게 펴 바르고 두 번째는 잡티가 많은 부분이나 볼 부분을 중심으로 한 번 더 덧발라준다. 이보다 더 감쪽같이 바로 싶다면 이마와 턱 콧등을 조심하자. 거의 바르지 않는다는 느낌으로 매우 소량만을 얇게 펴 바르는 것으로 만족하면 더욱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특히 이마와 턱은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로 오후가 되면 피지가 산화되어 다크닝 현상이 생기거나 하얗게 뜰 수 있는 취약 부위이니 두드리듯 얇게 발라주는 것이 관건이다.
 
tip 비비크림으로 보다 완벽한 피부 표현을 하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루스 파우더를 활용할 것을 권한다. 먼저 자신의 피부 컬러와 타입에 맞는 비비크림을 발라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리한 뒤, 그 위에 루스 파우더를 살짝 발라 마무리하면 화장은 얇고 피부는 더욱 화사해 보일 수 있다. 이때 T존과 애플존에 펄 파우더를 덧발라 입체 효과를 줘도 좋다. 좀 더 완벽하게 밀착시키고 싶다면 파운데이션 브러시나 스펀지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비비 크림과 펄 베이스를 2:1로 믹스해 바르면 촉촉하게 밀착시킬 수 있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