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생활 정보~

조회 1802 | 2014-04-01 16:29
http://www.momtoday.co.kr/board/25552
1. 향수
잘 안 쓰는 향수를 알뜰하게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머리 감을 때 마지막 헹구는 물에 한두 방울 향수를 첨가하면 하루 종일 은은한 향이 풍겨 나와서 좋아요. 그리고 편지지가 든 서랍 속에 넣어두면 편지를 받는 사람에게 향이 전달 되고요. 마지막으로 옷장이나 속옷 서랍에도 넣어두면 좋답니다.

2. 맥주
맥주를 집안 청소하는 데 이용해보세요. 맥주 한 모금 정도로 화초 잎을 닦고 맥주 반 컵 정도로 냉장고 안팎을 청소해보세요. 냉장고의 냄새를 없애고 닦으면 최고예요. 먹다 남은 맥주 그냥 버리지 마세요.

3.떡갈나무 잎 & 원두커피 찌꺼기
냉장고의 냄새를 없애려면 떡갈나무 잎을 물에 적셔서 냉장고바닥에 깔아두면 돼요. 아니면 원두커피 찌꺼기를 놓아두던가요. 각종 탈취제는 냉장고 아래 칸에 넣어두는 것이 좋아요. 참, 욕실의 비누걸이가 가끔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땐 뜨거운 물에 담가두었다가 붙이면 오래가요.

4. 원두커피 찌꺼기
원두커피를 마신 뒤 남는 찌꺼기를 잘 말려두었다가 신발장 안이나 싱크대에 놓아두면 나쁜 냄새가 없어져요. 재떨이에 깔아두어 담배냄새를 줄일 수도 있고요. 찌꺼기가 쏟아지지 않게 하려면 오목한 통에 넣어두거나 망에 싸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5. 국수 삶은 물
우린 여름이 되면 국수를 잘해먹어요. 아무래도 손이 덜 가고 돈도 덜 들고요. 국수 삶은 물은 식혀서 화분에 붓는데 잡초를 제거할 수 있어요. 먹고 난 우유팩 또는 요구르트 병도 헹군 물을 주지요. 참, 김빠진 콜라는 변기, 세면대의 묵은 때 제거할 때 좋고요. 좀 지난 우유는 가구를 닦아도 광택효과가 좋지요.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