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을 향기롭게! 안 좋은 냄새 잡기

조회 2497 | 2014-08-14 18:14
http://www.momtoday.co.kr/board/30156
음식물 쓰레기통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악취가 생기기 쉬우므로 음식물 쓰레기는 바로바로 버리고 쓰레기통은 자주 닦는다. 쓰레기통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말린 녹찻잎이나 커피 찌꺼기를 넣어두면 냄새를 줄일 수 있다. 음식물을 비운 후에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으면 커피나 녹차 티백을 넣어두었다가 물로 닦아 말린 다음 에탄올을 뿌린다. 그러면 악취도 없어지고 음식물로 인해 벌레가 생기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냉장고
식빵을 검게 탈 때까지 구워서 재로 만든 다음 쿠킹 포일이나 헝겊 주머니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안 좋은 냄새를 흡수한다. 맥주를 행주나 천에 적셔 냉장 고를 닦으면 묵은 때가 깨끗하게 닦이고 냄새까지 없앤다. 숯, 레몬, 원두커피, 녹차는 탈취 작용을 해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를 잡는 데 효과적이다.

화장실
화장실은 사람의 피지 분비물, 높은 습도와 온도 때문에 쉽게 더러워진다. 변기와 세면대는 먹고 남은 탄산음료나 맥주를 붓고 2~3시간 그대로 방치한 뒤 물을 뿌리면 누런 때가 제거되고 악취까지 없앨 수 있다. 배수구 악취도 마찬가지. 먹고 남은 탄산음료나 맥주를 흘려보낸다. 악취가 가시지 않을 때는 소독용 알코올을 뿌리고 1~2시간 후에 물을 뿌려 흘려보낸다. 욕실 탈취제로 숯이나 원두커피를 사용하면 좋다.

신발장
과자나 김 봉지에 들어 있는 건조제나 숯을 넣어두면 쾨쾨한 냄새를 잡고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준다. 구두는 보관하기 전에 화장솜에 에탄올을 묻혀 구두 안쪽을 닦으면 찌든 때가 제거되고 냄새까지 사라진다.

패브릭
소파, 커튼, 카펫 등은 냄새가 쉽게 배고 한번 배면 잘 빠지지 않는다. 햇빛에 자주 말려 소독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다.

Tip 집 안을 향기롭게 하는 천연 방향제
과일 껍질 사과, 귤, 오렌지 껍질을 그릇에 넓게 펴 담아놓으면 향긋한 과일 향이 집 안에 은은하게 퍼진다. 감귤류의 독특하고 강한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허브 허브 화분을 집 안 곳곳에 두면 공기청정기만큼 효과가 있다. 살짝 흔들면 향기가 방 안 가득 퍼져 기분 전환에도 좋다.
원두 그릇에 담아두면 집 안의 냄새를 잡고 곳곳에 은은한 커피 향이 머문다. 마시고 남은 원두커피 가루나 찌꺼기를 성긴 천 주머니에 넣어 걸어두어도 좋다.
아로마 향초 퀴퀴한 냄새를 잡으면서 동시에 향긋한 향을 낸다. 단시간에 집 안에 좋은 향을 낼 수 있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
포푸리 주된 원료는 말린 꽃. 향이 좋은 식물의 잎, 과일껍질, 향료 등을 첨가해서 만든다. 천 주머니 속에 넣어 향기를 즐긴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