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관리] 거뭇거뭇한 블랙헤드 미워! 블랙헤드 뿌리 채 뽑아보아요 >_<
블랙헤드 왜 생기는 거죠? 왜죠?
블랙헤드는 모공 속 피지와 바깥의 공기가 만나 산화하기 시작하면서 생긴답니다.
여름처럼 날씨가 더울 때는 땀도 많이 나고, 피지도 많이 분비되죠.
그래서 블랙헤드가 두드러지게 보여진답니다 ㅜ.ㅜ
특히 코에 많이 생기는데요. 코에 피지가 과다분비 되기 때문에 코에 집중적으로 생깁니다.
햇빛을 많이 받는 부분이라서 땀도 많이 나는 편이구요.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쪽집게로 뽑아내는 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나, 모공이 확장된다는 문제가 있죠.
커진 모공을 줄이는 건 정말...힘들답니다. 피부과에서도 쉬운 시술이 아니고요.
쪽집게 보다는 블랙헤드 전용제품을 이용해서 빼 주시는 게 좋습니다.
1. 모공열기
닫힌 모공에서 블랙헤드를 쭉 뽑아 낸다면 통증도 커지고, 피부에 상처가 날 수 있어요.
접착식으로 붙이는 블랙헤드 제품 한 번쯤은 써 보셨을텐데요.
쑥 뽑았을 때 개운하기 하지만 정말 아프다는 거... 눈가에 눈물이 촉촉히 고인다는 거...
스팀타올을 이용해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세요.
2. 블랙헤드 전용제품 바르기
노피맘은 접착식으로 떼는 게 너~~무 아파서 이번에는 시트팩으로 써 보려고 해요.
검색해보니까 '에뛰드하우스 블랙헤드 쏘옥 듀얼시트'가 괜찮다고 해서
이걸로 지르려구요 ^^* 이따가 집 앞에 있는 에뛰드하우스 댕겨와야겠네요.
써 보고 내일 후기 남겨 볼게요. 한 개는 블랙헤드 녹이는 용이고, 다른 한 개는
모공을 조여주는 용도래요.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으니 요거 함 써봐야죠.
흰자로 블랙헤드를 제거한 적도 있는데, 아주 옅은건 뽑히는데 진한 블랙헤드는
택도 없답니다. 15분 내내 계란 비린내만 맡아야 돼요.
이 방법 보다는 전용제품을 써 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전용제품 사용 후 쏙쏙 올라온 블랙헤드는 면봉을 이용 해 정리 해 주세요.
면봉에 알콜을 살짝 발라 정리 해 주시면 2차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열린 모공 닫아주기
블랙헤드를 출산한 모공을 다시 닫아주셔야겠죠?
차가운 녹차팩을 올리거나, 냉수로 씻어주신 후에 스킨을 이용 해 피부를 정리 해 주세요.
냉수로 꼭 한 번 헹궈주셔야 모공이 분화구처럼 되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잊지마셔요~ 이웃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