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아끼기

조회 1847 | 2010-06-15 12:17
http://www.momtoday.co.kr/board/458
대부분의 집 거실 조명은 전구가 3~4개로 되어 있는데 우리집은 전구 2개만 켜놓고 살아요.
스위치를 켜면 불이 다 들어오니까 아에 전구를 빼놓는거죠.
이정도 쯤이야 하고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계속해서 실천해 나가면 전기 요즘이 몰라보게 줄어 들거에요.

적은 용량이지만 밝은 형광등을 사용해요. 형광등은 장시간 전기를 켜두는 곳에 설치하고 불을 자주 켜고 끄고 하는 곳은 백열등을 설치하는 거에요.
백열등을 사용할 때는 소비전력이 낮은 전구를 사용하면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어요. 조금 어두워도 괜찮은 곳은 소비전력이 낮은 전구를 사용하세요.

열이 나는 전자제품이 전기요금이 많이 나온대요.
다리미, 전자렌지, 드라이어, 전기 오븐, 전기난로 등이 열을 내면서 전기 소모가 많대요.
그래서 다리미 사용대신 빨래하면 바로 꺼내서 구김이 덜 가게 쫙 펴서 널어요.
전자렌지 중에 데우거나 해동이 많은데 해동은 조금 일찍 꺼네서 서서히 녹히거나 물에 담가두면 조금 더 빨리 해동이 된답니다.
드라이어는 수건으로 최대한 물기를 털고 선풍기를 사용해서 말려요. 겨울에도 선풍기를 사용하는 이유랍니다.
전기오븐이나 전기 난로는 최대한 사용을 줄이려고 노력하구요. 오븐대신 뚜껑있는 후라이팬을 사용하면 요리를 오븐처럼 만들어 맛을 낼 수 있어요.

사소한 것이지만 실천하는 것과 실천하지 않는 것은 10년 후의 통장 잔고를 크게 달라지게 할 거라고 믿어요.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