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장난감 싸게 사거나 교환하는 방법

조회 2569 | 2013-11-15 19:02
http://www.momtoday.co.kr/board/20908
아이에게 좋은 장난감을 안겨주고 싶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 탓에 고민하는 부모라면 중고장난감 구매에 눈을 돌리게 된다. 보통 인터넷 카페나 게시판을 통해 중고장난감이 거래되곤 했는데, 최근에는 중고장난감 판매와 대여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도 생겨나고 있고, 지자체가 나서 중고장난감 교환사업을 펼치기도 한다.

◇ 중고장난감 매입 및 판매 전문 업체

부산 동래구에 본점을 둔 꾸러기천사(대표 정은혜)는 대표적인 중고장난감 판매 및 대여 업체다. 꾸러기천사는 중고 장난감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은 물론, 사용하다가 실증이 난 장난감에 대해서도 중고시세의 50∼70%까지 가격을 책정해 매입한다. 이렇게 매입한 제품은 구입연도나 사용감에 따라 가격을 책정해 판매되므로 이곳에서는 새 장난감에 비해 훨씬 저렴함 가격으로 장난감을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중고제품으로 구입한지 1년 이내의 장남감에 하자가 없다면 제품의 상태와 시세에 따라 재매입도 보장하고 있다. 이 업체는 중고 장난감의 위생 상태를 염려하는 부모들을 위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장난감을 위생적으로 살균·세척해 판매한다. 정은혜 대표는 "천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세제를 사용해서 세탁을 하고, 다른 구조물은 오존수로 살균·소독을 한다"고 설명했다.

중고장난감 구매는 부산 본점과 전북지점(전주시 완산구 평화동)에 직접 방문하거나 꾸러기천사 홈페이지(cafe.naver.com/9621004)를 통해서 가능하다. 택배서비스도 가능.

◇ 지자체 나서 중고 장난감·그림책 교환사업

서울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영유아 가정의 장난감 및 그림책 구입 비용 부담과 이에 따른 양육비용을 줄이기 위해 무지개장난감세상에서 중고 장난감 및 그림책을 교환하는 사업을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영유아 가정은 자녀의 성장 발달에 따라 장난감 및 그림책을 자주 교체해야해 활용기간이 매우 짧은 편. 무지개장난감세상에서는 버리기에는 아까운 장난감 및 그림책을 나누고 바꿔 쓰는 활동을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는 한편, 영유아들에게는 경제개념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기회를 주고 있다.

중고 장난감 및 그림책 교홚은 부모와 영유아가 함께 무지개장난감세상에 방문해 교환품목을 접수하고, 본인이 갖고 온 교환품목의 수와 동일하게 자신이 원하는 다른 품목으로 교환(화~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봉주 보육가족과장은 "가정에서 이용하지 않는 장난감 및 그림책을 교환해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보육정보센터(02-499-5675), 무지개장난감세상(02-2286-60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