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팩으로 피부를 싱싱하게!

조회 1726 | 2014-07-31 17:01
http://www.momtoday.co.kr/board/29638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평소에 즐겨 먹는 과일이 피부에도 손색 없는 영양 가득한 원료로 사용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과일을 이용한 관리법을 제시한다.

바나나 팩_
바나나는 비타민 A가 풍부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얼굴 피부가 땅기거나 건조할 때 팩으로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바나나를 으깨 꿀, 밀가루와 섞어 준비한 후 얼굴에 시트지를 깔고 그 위에 팩을 해준다.

사과 팩_
과일산과 비타민, 당분이 풍부한 사과는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어떤 피부에나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수렴 효과가 탁월해서 모공이 넓은 부위에 좋다. 건성 피부는 사과를 간 것과 꿀을 섞은 후에 밀가루를 넣어 바르는 것이 좋으며 지성 피부는 꿀 대신 요구르트에 밀가루를 섞어 바르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는 사과 간 것과 오트밀가루를 넣고 물을 적당량 섞어 만든다.

오렌지 팩_
오렌지에 들어 있는 과일산(흔히 말하는 AHA 성분)이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해준다. 칙칙한 피부색을 환하게 해주는 데 효과적이다. 스키 같은 겨울 운동 후 갑자기 탄 피부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오렌지즙, 해초가루, 물을 섞어 만든다.

레몬 팩_
레몬 팩은 볼이 잘 빨개지는 사람에게 좋은 겨울 팩이다. 레몬과 우유 미백 효과로 얼굴을 하얗게 만들어준다. 산성이 강해 피부에 자극이 될 수도 있으므로 민감성 피부는 레몬을 소량만 넣는다. 레몬 간 것, 우유, 해초가루를 섞어 만든다.

포도 팩_
포도에 함유된 유기산과 당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며 영양을 공급해준다. 포도즙에 밀가루와 달걀노른자를 적당한 농도로 섞어 얼굴에 바른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