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을 위한 캠핑용품 관리 노하우

조회 1664 | 2014-08-05 09:16
http://www.momtoday.co.kr/board/29780
텐트  
이물질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닦는 것이 우선. 물세탁을 하면 방수와 발수 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에 물수건으로 구석구석 닦는 것이 좋다. 세탁할 정도로 더러워졌다면 호스로 물을 뿌려서 먼지를 제거하고 닦이지 않은 부분은 미지근한 물에 세제를 풀어 부드러운 스펀지나 칫솔을 사용해서 닦아낸다. 세탁한 텐트는 완전히 건조시켜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젖은 상태로 보관하며 원단 기능이 떨어지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펼쳐서 말린다. 완전히 마른 텐트는 처음 샀을 때 접혀 있던 방식을 기억해두고 그대로 접어두는 것이 가장 좋은 보관 방법.

침낭  
침낭은 세탁하면 숨이 죽어 보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되도록 세탁을 삼가는 것이 좋다. 평소 커버를 씌워 사용하면 침낭을 보호할 수 있고 보온 효과도 높아진다. 사용 후에는 커버만 세탁하면 된다. 세탁한 침낭은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진 곳에 말리고 건조 시에는 긴 막대기로 침낭을 두드려 충전재가 뭉치지 않도록 펴준다. 완벽하게 마른 침낭은 발수가 잘되는 넉넉한 크기의 보관용 자루에 넣어 통풍이 잘되는 곳에 걸어둔다.

코펠  
코펠에 물기나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있으면 표면이 쉽게 부식될 수 있다. 코펠의 알루미늄 성분은 소금의 염분과 상극이기 때문에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고 캠핑장에서 닦았더라도 집에서 다시 한 번 세척한다. 눌어붙거나 태운 자국을 없애려면 따뜻한 물에 담가두었다가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내면 된다. 세척한 코펠은 뒤집어 습기를 제거하고 케이스에 넣어 보관한다.

Tip. 캠핑용품 구입 시 주의 사항
텐트_방수 처리된 원단,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폴대로 되어 있는 텐트를 준비한다. 텐트는 캐빈형, 돔형, 터널형으로 나뉘는데 가족 수와 캠핑 기간에 맞춰 적합한 형태를 구입한다.
코펠_ 잘 눌어붙지 않는 재질, 음식량이 많아도 무리가 없는 튼튼한 손잡이가 달린 제품, 크기와 무게를 최소화한 제품을 구입한다.
랜턴_ 전구 밝기와 전지 수명을 기준으로, 무게와 휴대성을 고려해서 구입한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