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순한 아이

조회 2429 | 2014-04-02 17:11
http://www.momtoday.co.kr/board/25588
◆ 어떻게 진단할 수 있을까?
우유만 먹여 놓으면 다음 우유 먹을 때까지 누워서 놀다가 잠이 들고 배가 고프거나 기저귀가 젖은 경우에만 우는 아이이다. 순하고 머리가 좋은 경우 운동발달이 다소 늦을 수도 있지만 정상적인 운동발달과 지적 발달을 보이면서 점차 말 잘 듣는 아이로 자라서 키우기가 수월한 경우가 많다.
이런 아이는 대개 생후 4개월까지는 순하지만 잠자는 시간은 일반 아이들보다 많지 않다. 만약 그렇지 않고 순하면서도 잠을 많이 자는 아이는 태어나면서부터 약간의 발달 지연을 가지고 있기 쉬우므로 적절히 도와주지 않으면 근육의 긴장도가 떨어져 운동발달이 많이 늦어지거나 인지발달이 늦어지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 이렇게 지도하세요
순하다고 혼자 놀게 하거나 모빌만 달아주는 정도의 환경 자극을 하다가는 아이의 두뇌발달이 늦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순한 아이의 경우 신생아 시기부터 잠깐이라도 깨어있을 때 엎어놓아 아이의 목가누기를 도와주어야 발달이 빠르다. 이때 바닥은 너무 푹신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또한 아이가 요구하지 않아도 수시로 아이와 눈을 맞추거나 시각적,청각적 자극이 많은 환경을 만들어 아이의 두뇌 활동을 도와주어야 한다. 걷기 시작하면 한 살 정도 차이나는 형이 매일 놀아줄 수 있도록 하거나 엄마가 다양한 자극을 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어 정신발달과 운동발달에 자극을 주어야 한다.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