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아이 키우기

조회 1657 | 2014-08-24 21:12
http://www.momtoday.co.kr/board/30546
이제는 인터넷으로 통하는 시대, 육아라고 예외일 수는 없다. 인터넷에서 소아과 전문의에게 상담도 받고, 장난감도 싸게 사고, 친구도 사귀어 보자. 인터넷이 구구절절 고민 많고 궁금증 많은 부모의 훌륭한 해결사가 될 수 있다.
 
 
인터넷, 왜 편리한가
 

폭넓은 정보량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 초보 엄들이 의지하는 상대는 시어머니나 친정어머니, 이웃에 사는 선배 엄마들이 전부였다. 그러나 점차 핵가족화가 일반화되고, 이웃 간의 결속력이 떨어지면서 인터넷이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방대한 정보의 바다에서 초보 엄마들은 아이를 키우며 가지게 되는 시시콜콜한 궁금증들을 하나씩 풀어 가는 것이다.

실속 있는 구매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클릭 한 번으로 편안하게 쇼핑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 이벤트를 잘 이용하면 경품도 푸짐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 등이 실속파 신세대 주부들이 인터넷을 찾는 이유이다.

 
 
단골 사이트
 

교육 포털 사이트

한글이나 영어 등 아이들에 대한 조기 교육 열풍에 힘입어 교육 포털 사이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다양한 교육 정보와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어, 아이들의 교육 내용 확보에 편리하다.

건강 상담 사이트
아이의 건강 상담을 무료로 해주는 사이트도 유용하다. 응급 처치 요령이나 질병 간호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클릭해 보자. 그러나 아이 건강에 관한 한 인터넷에 올라 온 정보만을 지나치게 신뢰하기 보다는 필요한 경우, 병원에서 의사의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야 한다.

쇼핑 사이트
늘 시간에 쫓기는 맞벌이 부부라면 다양한 물건을 고루 갖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손쉽고 싸게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상태가 매우 불량한 제품이 배달되어 올 수도 있으므로 교환이나 환불이 며칠 내로 가능한지 등의 세부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드문 일이긴 하지만, 시스템의 오류로 엉뚱한 물건이 주무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문 내역이 이메일로 통보되지 않는다면 의뢰 결과를 확인해야 한다.

육아 사이트
육아 사이트에는 신문이나 잡지에 올라오는 육아 관련 소식이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다. 아이와 관련된 이슈나 새로운 교육법을 알아 둘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면 육아 사이트를 찾아보자.

 

이전.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