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대 피오트르 교수 팀이 연구 참가자에게
친숙한 물방울무늬를 보여 준 다음 새로운 무늬를 보여줬다.
그러면서 행복하거나 슬픈 일에 대해 말하도록 했다.
그 결과, 슬픈 사람은 친숙한 무늬를 선호한 반면
행복한 사람은 생소한 무늬에 관심을 보였다.
행복할 때는 새로운 것에 더 끌리는 것.
친숙한 물방울무늬를 보여 준 다음 새로운 무늬를 보여줬다.
그러면서 행복하거나 슬픈 일에 대해 말하도록 했다.
그 결과, 슬픈 사람은 친숙한 무늬를 선호한 반면
행복한 사람은 생소한 무늬에 관심을 보였다.
행복할 때는 새로운 것에 더 끌리는 것.